반려동물 / / 2022. 12. 15. 13:48

강아지 영양제 추천 종류와 주의 사항

강아지 영양제 추천 종류와 주의 사항

반려견과 함께하는 가족들이 늘어난 만큼 케어 방법을 향한 관심도 늘었습니다. 예전에는 괜찮은 사료면 된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요즘은 강아지 영양제 추천을 받아 건강을 챙겨주고자 하는 보호자가 늘었습니다. 오늘은 급여해야 하는 종류와 주의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1. 관절

강아지를 입양할 때 직원으로부터 슬개골 문제나 관절 이상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당부를 받은 적이 있을 겁니다. 반려견에게 흔히 나타나는 문제이기 때문에 우선 관리해야 합니다. 이에 도움이 되는 것은 콘드로이친, 글루코사민, 보스웰리아 등이 있습니다.


2. 소화기

사료를 먹이는데도 변비나 설사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유산균을 먹이는 것이 좋은데, 요즘은 사료 자체에 포함되기도 하므로 여부를 체크하고 급여하도록 합니다. 락토바실러스, 비피더스 등이 들어있는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3. 눈

흔하게는 눈물 자국 때문이기도 하고 눈 자체가 부옇게 흐려지는 증상을 보이지 않도록 도와야 합니다. 알레르기라면 알맞은 처방을 받아야 하며 건강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루테인, 베타카로틴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피모

장모종이나 단모종 어느 쪽이든 피부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부분이라 뒤늦게 발견되기도 하니 미리 신경을 써야 합니다. 피모에 도움이 되는 강아지 영양제 추천으로는 오메가 3,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을 포함합니다.


5. 심장

심장 근육을 강화하면서 건강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L-카르티닌이나 타우린, 아르기닌, 코엔자임Q10 등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심장 질환이 발생한 후에도 꾸준히 관리해야 하므로 보조제를 통해서 건강을 유지하도록 서포트해야 합니다.


6. 기관지

선천적으로 기관지가 약하면 협착의 확률이 올라갑니다. 특히 소형견에게 많으며 거위 소리와 같은 기침이나 호흡을 내뱉는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공기청정기를 이용하면서 보조제를 주어야 바람직합니다. 마그네슘, 프로폴리스, 클로렐라가 등이 들어있는 걸로 택해야 합니다.


7. 신장

신장은 침묵의 장기이기 때문에 미리 돌보는 것이 좋습니다. 중성화를 했거나 7세 이상 노령견의 경우 결석의 발현율이 높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키토산, 크랜베리, 오메가 3 등이 들어있는 것으로 선택하면 좋습니다.


8. 면역

면역 기능이 원활하지 않으면 각종 질병에 노출될 확률도 올라갑니다. 어린 강아지는 물론 노령견까지 모두에게 필요합니다. 초유나 단백질, 프로바이오틱스 등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근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9. 주의사항

사람이 먹는 것과 비슷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지만 함량이나 조성의 문제가 있으므로 가능한 강아지 영양제 추천을 통해 준비하도록 합니다. 너무 많은 양을 먹으면 오히려 좋지 않으므로 과량 급여하지 않도록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